본문 바로가기
여자연예인

가슴골 노출 트와이스 나연에 관한 잘 몰랐던 사실들

by 짤구리 2022. 1. 11.
반응형
  • 본명: 임나연
  • 출생: 1995년 9월 22일
  • 학력: 건국대학교 영상영화학과 휴학
  • 신체: 163cm, 48kg
  • 데뷔 2015년 10월 20일 TWICE 미니 1집 'THE STORY BEGINS'

나연은 어린 시절 아동복 모델 대회에 나갔다.

JYP 입사

뛰어난 외모로 아동복 모델 대회에도 나간 나연은 눈에 띄는 외모로 JYP에서 캐스팅 제의가 들어왔습니다. 하지만 어머니의 반대로 JYP에는 들어갈 수 없었습니다. 평범하게 지내길 바라셨던 어머니 말씀대로 나연은 성실하게 학교를 다니며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어느 덧 중학교 3학년이 되었던 나연은 졸업 후 고등학교 진로를 결정하는 때가 되자 미래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했다고 합니다. 정말 내가 좋아하고 설레는 게 뭘까라는 깊은 고민에 빠졌던 나연은 평소 연예계에 관심이 많았고 노래를 부르고 춤출 때 가장 행복하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기왕이면 '내가 좋아하는 것을 해보자'라고 생각하게 되었고, 가수를 꿈꾸기 시작했습니다.

고등학교 시절 오디션에서 노래는 부르는 나연

하지만 어린 시절 연예인이 되는 것을 반대했던 부모님이 생각났는 데요. 그렇지만 결국 가족들 몰래 오디션을 보러 가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하지만 오디션에 특별한 준비를 할 수 없었던 나연은 '있는 그대로의 나'를 보여주자는 생각으로 오디션에 참가했습니다. 당시 원더걸스, 2AM, 2PM 등 최고의 아이돌을 배출했던 소속사인 JYP 공채 오디션이었기 때문에 전국에서 3만 명이나 지원할 만큼 엄청난 규모의 오디션이었습니다. 지역 예선에서 버블시스터즈의 바보처럼을 부르고 3만 명 중에 32명만 진출할 수 있는 본선 파이널 라운드에 가게 되었습니다. 본선 무대에서 Miss A 춤을 춘 나연은 오디션 전체에서 무려 2등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서울종합예술학교 학장상, 그리고 스프리스 스타상까지 수상하면서 2010년 9월 JYP에 입사해 연습생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그룹 '6MIX' 멤버들 사진

무산된 데뷔의 꿈

JYP 공채 7기 오디션에 3관왕을 수상하며 입사한 나연은 학교가 끝나면 바로 연습실로 달려갔고, 매일 밤 10시까지 열심히 연습했습니다. 자기가 좋아하는 걸 하며 꿈을 이뤄갈 수 있다는 생각에 너무 좋았던 나연은 댄스 수업, 보컬 수업 모두 너무 재밌었다고 합니다. 입사 당시부터 JYP의 라이징 스타로 다른 연습생들보다 더욱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렇게 연습생 생활을 하며 빛나는 예비스타로 스프리스 모델 활동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그뿐만이 아니라, JYP 연습생이 된 다음해인 2011년부터는 더욱 눈에 띄는 활동을 많이 하면서 점점 가수의 꿈에 가까워지고 있었습니다. 래퍼 산이의 '가면 안돼' 뮤직 비디오와 여러 편의 CF에 출연했고, 드라마 드림하이2의 단역, 교복 CF, 그리고 GOT7의 'Girls Girls Girls' 뮤직비디오와 JUN.K의 'NO LOVE' 뮤직비디오도 촬영하면서 많은 경험을 쌓아갔습니다. 그렇게 유망주로서 연습생 생활을 이어가던 중 드디어 데뷔의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당시 JYP에서는 새로 진행하던 프로젝트가 있었는 데요. GOT7을 시작으로 6MIX, 5LIVE 그룹을 데뷔시킬 계획이었습니다. 나연이는 정현, 지효와 함께 6인조 걸그룹 6MIX 멤버로 확정이 되면서 드디어 데뷔의 꿈을 이룰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하지만 당시 우울했던 사회적 분위기에 데뷔는 잠정적으로 연기되었고, 함께 데뷔를 준비했던 다른 멤버들이 소속사를 탈퇴하면서 나연이의 코앞까지 다가왔다고 생각했던 가수의 꿈이 무산이 되었습니다. 

JYP 서바이벌 프로그램 식스틴 SIXTEEN

트와이스의 멤버로 확정 

6MIX가 무산된 이후 JYP엔터테인먼트에서는 새로운 걸그룹 TWICE를 기획하게 되면서 6년 차 연습생이었던 나연에게 다시 한번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트와이스 멤버를 뽑기 위해 JYP 연습생 16명의 경쟁을 담은 서바이벌 프로그램 SIXTEEN을 시작하게 되었는 데요. 그렇게 함께 연습생 생활을 이어오던 친구들과 데뷔 경쟁을 벌여야 했지만, 나연이도 더 이상 데뷔를 미룰 수가 없었습니다. 나연이가 SIXTEEN에 참가했던 연습생들 중 나이가 가장 많았기 때문입니다. 그간 많은 경험과 오랜 연습생 생활로 SIXTEEN에서 처음으로 무대에 올랐고, 자신감 있는 무대를 선보였지만 돌아온 심사평은 '감정 표현들이 자연스러워 보이지 않았다'라며 혹평을 듣고 말았습니다. 그렇게 메이저 그룹에서 시작한 나연은 결국 마이너로 내려갈 수 밖에 없었고, 답답한 마음이 들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나연은 끝내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이 노력했습니다. 회차를 거듭할 수록 나연이의 솔직하고 털털한 매력에 빠져드는 팬들이 많아졌고, 맏언니로서 팀원들을 잘 이끌어주고 동생들을 잘 달래주는 듬직한 모습에 시청자들에게 많은 호감을 얻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나연은 SIXTEEN을 진행하는 동안 전 회차의 투표에서 5위 이내의 순위를 기록했고, 결국 SIXTEEN 최종 파이널 무대에서 1위를 기록하며 가장 먼저 TWICE의 멤버로 확정되었습니다. 

걸그룹 트와이스

성공적인 데뷔

2015년 10월 20일 9인조 다국적인 그룹으로 데뷔한 트와이스! 데뷔곡 'Ooh Ahh하게'라는 발매와 동시에 화제를 불러 일으켰고, 나연은 천상 아이돌이라며 데뷔부터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또한 귀를 사로잡는 매력적인 음색으로 나연은 트와이스의 많은 곡에서 도입부를 맡게 되었습니다. 뛰어난 보컬 실력만큼이나 춤에서도 탁월한 재능을 보이는 나연이는 팀에서도 리드 댄서를 맡고 있는 만큼 예쁜 춤선으로 많은 호평을 받았습니다. 특히 과즙상 대표 연예인이라고 불릴 만큼 상큼한 외모를 가진 나연이는 웃을 때 입술이 하트로 변하면서 트와이스의 밝은 이미지에 맞는 센터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트와이스 'CHEER UP' 뮤직비디오

그렇게 트와이스 데뷔 6개월 만에 'CHEER UP'으로 첫 1위를 달성했고, 음악방송에서 트리플크라운을 기록한 첫번째 곡이 되었습니다. 

세번째 EP 앨범 타이틀곡 'TT' 뮤직비디오

그 후 세번째 EP 앨범의 타이틀곡 'TT'는 유튜브 뮤직비디오 공개 하루만에 500만 뷰 이상을 기록하며 KPOP 그룹 중 최초로 40시간 만에 1000만 뷰를 돌파하는 기록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2017년 2월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첫 단독 콘서트 TWICELAND : The Opening을 진행했습니다. 첫 티켓팅이 시작되기 직전 팬들이 한꺼번에 진입하면서 서버가 다운되었고, 34분 만에 콘서트 3회분 좌석 15000석이 매진될 만큼 엄청난 인기였습니다. 그리고 2017년 일본 데뷔를 통해 세계적인 그룹으로 나아가기 시작하면서 K POP을 대표하는 3세대 아이돌 그룹으로 자리를 잡아갔습니다. 

나연을 스토킹하는 독일인 악성팬

독일인 악성팬

세계적인 인기를 더해가던 나연은 일부 악성 팬들로 인해 너무 힘든 시간을 보내기도 했습니다. 2019년 10월 독일인이라고 밝힌 한 남성은 자신이 나연과 사귄다는 망상에 사로잡혀 나연이 자신을 만나는 것에 동의했다고 말했는 데요. 나연이 갔던 애견카페, 네일샵을 알아내고 숙소까지 알아내려 하는 등 나연을 힘들게 하기 시작했습니다. 심지어 2019년 12월 나연을 직접 보기 위해 한국으로 입국한 이 독일인 악성팬은 매니저가 없을 때 나연을 만날 계획과 매니저가 방해하면 제압할 계획까지 세웠다는 대화 내용이 유출되면서 더욱 충격을 주게 되었습니다. 2020년 1월 1일 일본 촬영을 마치고 한국으로 귀국하던 비행기 안에서 결국 이 남성은 나연에게 접근을 시도했습니다. 나연은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제발 그만해주세요'라며 직접적으로 언급했고, 다행히 나연에게 직접적인 피해를 주진 않았지만 이러한 사건으로 나연은 너무나도 힘들어했습니다. 소속사 JYP 측에서는 해당 남성을 업무 방해죄로 형사 고발했다고 알리며, 나연이에게 접근 금지 가처분 신청을 했다고 알렸습니다. 결국 이 독일인 악성팬은 자신의 나라인 독일로 돌아가면 사건이 일단락되는 듯 했으나, 현재도 나연에 대한 애정을 표출하는 영상을 계속해서 올리고 있습니다. 이 남성은 코로나가 끝나면 한국으로 돌아오겠다고 알리기도 했습니다. 소속사 측에서는 이럴 경우 강력하게 조치해 나연을 보호할 것이라고 알렸습니다. 

이상형

나연의 이상형은 자신이 약간 손이 많이 가는 스타일이며, 스트레스 받을 정도로 물건을 잘 잃어버리고 기계에 대해 너무 모른다고 합니다. 때문에 이상형은 듬직하고 기계를 잘 다루는 분이었으면 좋겠다고 밝힌 적이 있습니다. 나연을 이상형으로 밝힌 남자 연예인 중에는 그룹 '샤이니'의 온유가 있습니다. 

나연 과거사진

성형설

트와이스 나연의 과거 사진이 화제가 된 적이 있는 데요.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나연의 과거 사진이 게재되었을 때, 나연은 수수한 외모와 큰 눈과 뚜렷한 이목구비가 누리꾼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분위기는 비슷하나 코 부분이 살짝 다른 것 같아서, 코 부분에 대해서 성형의혹 논란이 있기도 했습니다.

가슴골 노출 나연 영상
속바지 노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