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플루언서

아프리카 TV BJ 겸 유튜버 외질혜 놀라운 근황

by 짤구리 2022. 1. 22.
반응형
  • 본명: 전지혜
  • 출생: 1995년 3월 6일
  • 학력: 한국관광대학교 항공서비스과 중퇴
  • 자녀: 딸 이연지
  • 신체: 164cm, 45kg

아프리카 TV BJ 겸 유튜버 외질혜가 6개월의 법칙을 깨고 7개월 만에 유튜브로 복귀해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난해 결혼 7년 만에 전 남편 BJ 철구와 이혼 후 유튜브 채널을 중단했던 외질혜가 유튜브 채널로 복귀했는데요. '마의 유튜브 6개월 법칙'을 깨고 유튜브에 복귀한 외질혜에 대해서 네티즌들이 주목을 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6개월 법칙'이란 물의를 일으켜 자숙을 선언한 유튜버들이 마치 약속이라도 한 듯 6개월이 넘기 전에는 반드시 복귀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보편적으로 물의를 일으켰던 유튜버들이 6개월을 넘기지 않는 이유에는 유튜브의 수익이 큰 역할을 차지합니다. 유튜브 수익 창출 관련 조항에는 6개월 이상 채널을 운영하지 않으면, 수익창출이 중단된다고 명시돼있기 때문입니다. 즉, 수익 창출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6개월을 넘기기 전에 복귀해야만 하는 것입니다. 이에 수많은 유튜버들은 물의를 일으켜 자숙에 들어간 뒤 6개월이 지나기 전 돌아오곤 하는데요.

그런데 외질혜는 '마의 유튜브 6개월 법칙'을 깨고 7개월을 채우고 돌아와 주목받고 있는 것입니다. 

외질혜 2022년 1월 5일 영상

지난 5일 유튜브 채널 '외질혜(OzilTube)'에는 "안녕하세요. 2022년이 왔네요"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습니다. 해당 영상에서 외질혜는 "지금 유튜브 안 한 지 7개월이 됐다"라며 "바로 하기는 그래서요. 마의 6개월인가 그거를 안 넘기고 온다고 하니까 그거 그냥 넘기자. 수익 안 나도 그냥 넘기자 해 가지고 넘겼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마의 6개월 넘기는 거 보여드리고 싶었다"라며 "거의 새로 시작하는 거다"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동생과 함께 해돋이를 보러 간 외질혜

마의 6개월을 넘기고 새해를 맞아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에서 외질혜는 남동생과 해돋이를 보러 가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해당 영상에 네티즌들은 "6개월의 법칙을 깬 외질혜 멋지다","다들 6개월 돼가면 슬슬 나타나던데 7개월 넘기고 돌아온 거에 진심이 느껴진다","외질혜 앞으로 꽃길만 걷자"라는 등 응원을 쏟아냈습니다. 

외질혜 유튜브

현재 외질혜 유튜브 (OzilTube) 구독자 수는 대략 69.5만 명이며, 동영상 수는 1215개입니다. 주된 콘텐츠는 팬들과의 소통, 브이로그 등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