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충격적인 크리스 우이판 근황

by 짤구리 2022. 1. 13.
반응형
  • 본명: 우이판 吴亦凡
  • 출생: 1990년 중국 광둥성 광저우시
  • 국적: 중국 -> 캐나다
  • 학력: Sir Winston Churchill Secondary School 졸업
  • 데뷔: 2012년 EXO-M 미니 1집 'MAMA'
  • 신체: 186cm

EXO의 멤버 겸 리더였던 성범죄자 크리스에 대해 글을 썼습니다.

그룹 EXO로 활동하던 당시 크리스 

데뷔

크리스는 원래 농구선수가 꿈이었으며, 캐나다에 있을 적에는 농구부 주장까지 했었는 데 다리 부상으로 인해 꿈을 접었다고 합니다. 크리스는 2007년 캐나다에서 열린 SM 글로벌 오디션에 합격을 했고 5년 간의 연습생 생활을 한 뒤 2012년 4월 7일 EXO의 열 한번째 멤버로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계약 무효 소송

2014년 5월 15일 SM 엔터테인먼트 소속사를 상대로 계약 무효 소송을 했습니다. 

당일 SM 주식은 반타작이 났고, 아직까지 소송전의 평균을 회복하지 못할 정도로 폭락했었으며, 팬들은 많은 충격에 빠졌습니다. 첫째 날에는 크리스는 무리한 스케줄과 경제적 어려움이었으며, 둘째 날에는 SM엔터테인먼트의 형편없는 대우를 이유로 들었습니다. 결국 판결은 화해권고로 결정이 났고 2022년까지 계약이 유지된다고 합니다. 

대형 사고 발발

이 후 크리스는 팬들의 마음을 등지고 중국으로 도망치듯 가 버렸으나, 엑소 출신이라는 명성을 등에 업고 중화권에서 주목을 받으며 활약했는데요. 이제는 엑소로 활동하던 때보다 아닌 시기가 더 길어지기는 하였으나, 2022년까지 법적인 문제로 인해 SM에 소속된 아티스트로 활동해야 하는 마당에 이번에 중국에서 엄청난 사건이 하나 터지고야 말았습니다. 사소한 것도 아니고, 무려 범죄에 관련된 일일뿐더러 자칫하면 '사형 선고'를 받을 수도 있다고 하는 데 도대체 무슨 일이 있어났던 걸까요?

미성년자 관련 강간 혐의

2021년 7월 19일, 중국 관찰자망 등에 따르면, 최근 크리스의 여자친구라고 주장하는 한 여성은 인터뷰에서 크리스가 "성관계를 위해 많은 여성들을 유혹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그 여성들 중에는 나이가 19살인 해당 여성을 포함해 피해자만 하더라도 30명이 넘어가고 있고, 그 중 미성년자도 다수 있다고 하는 데요. 미성년자가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 자체로도 문제가 되지만, 크리스가 여성들을 유인한 방식도 많은 문제가 있어 논란이 되고 있는 데요. 그 작업 방식들 중에는 세 가지의 방법이 있었는 데, 하나는 캐스팅 면접을 미끼로 면접을 보러 오라며 늦은 밤에 불러 낸다거나, 각 지역 팬 관리자들이 예쁜 여성들을 뽑아 미니 팬미팅에 참가한다면서 데리고 가는 데, 현장에 다수의 인원이 있을거라는 말과는 다르게, 팬미팅 한답시고 간 곳은 호텔이고 호텔방에는 우이판(크리스) 혼자 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크리스 여친과 잠자리 사진 유출 논란 사진

또 하나는 이미 피해를 입은 여성들을 통해 다른 여성들을 소개받고, 성공하게 되면 소개해 준 소개인에게 명품을 선물해 주거나 1만위 안(170만원 가량)을 주는 방식으로 접근했다고 하는 데요. 피해자가 우이판과의 관계를 거부하면 매니저가 협박까지 하며, "우이판(크리스)이 만족스럽게 놀지 못하면 니 연예계 생활도 끝"이라고 협박을 하고, 의식이 없을 정도로 술을 먹이고는 일을 저질렀다고 합니다. 이런 일들을 벌이면서 피임 조치조차 한 적이 없었으며, 약속한 연예계 활동 지원 약속도 한 번도 지킨 적이 없었다고 합니다.

이런 사실을 밝혀낸 A양은 "처음 일이 일어났을 때 떠나고 싶었지만 매니저가 협박했다"며, 우이판에게 입막음 비용으로 50만 위안 (약 8800만원)을 받았었으나, 그 중 18만 위안은 반환을 완료했고, 나머지는 이체 제한때문에 나눠 보낼 것이라며, "내가 마지막 피해자이길 바라며 끝까지 투쟁하겠다"고 인터뷰에서 밝혔는 데요. 

성범죄, 강간 관련해 웨이보에서 해명을 하는 크리스

논란 확산

크리스에 관한 이런 의혹들이 확산되자 랑콤, 키엘, 량핀푸즈 같은 브랜드 들은 발 빠르게 크리스가 나온 홍보물을 삭제하거나 숨겼고, 상하이의 화장품 업체 칸스는 크리스와의 계약 해지를 발표했습니다. 거기다 2021년 5월, 중국중앙방송소셜미디어 계정은 크리스 신곡을 홍보했던 게시물을 삭제하기까지 이르렀는 데요. 이렇게 일파만파로 일이 커지자 크리스는 웨이보에서 "여성의 주장이 전혀 사실이 아니다"며 부인하고 나섰습니다. 2021년 7월 19일 "사법절차의 진행을 방해하고 싶지 않아 침묵했다. 내가 누군가를 유인, 유혹하여 불법적인 일을 저지르거나 하는 일은 없었고, 미성년자도 없었다.","만약 내가 이런 행위를 했다면 나 혼자 감옥에 가겠다. 앞서 말한 나의 모든 발언에 법적 책임을 지겠다."고 공표하면서 크리스와 크리스의 중화권 소속사는 사실 무근이라며 허위 비방에 대해서는 법적 대응에 들어가겠다고 밝혔는 데요.

크리스 사형 위기

이 추문으로 발칵 뒤집힌 가운데 한편에서는 해당 의혹이 만약 사실로 밝혀질 경우 중국 최고인민법원 법에 따라 "사형선고"까지 받을 수도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미성년자 성폭행범에 대해 최고 사형의 중형을 내리고 있으며, 실제로도 미성년자 9명에게 피해를 입힌 초등학교 교사가 사형을 선고받은 선례도 있습니다. 거기다 크리스는 중국에서 캐나다로 귀화한 '외국인'으로 인정이 되는 데요. 특히 중국 사법당국은 외국인 범죄에 특히나 엄격하며 선처를 요구하는 정부들의 압력에도 절대 굴하지 않고, 중범죄를 저지른 외국인들을 상대로 사형 선고후 처형한 선례들이 있는 가운데 크리스에게 어떤 법적 처분이 내리게 될 지 주목이 되고 있습니다. 

충격적인 근황

인민일보에 따르면 중국공연업 협회 인터넷분야 지회는 엑소 출신 크리스와 정솽, 장저한 등 유명 연예인 3명을 포함한 88명을 인터넷 방송 관련 경고 대상자 명단에 올렸습니다. 정솽은 고액탈세, 장저한은 일본 태평양 전쟁 전범들이 합사된 야스쿠니 신사 방문 사진을 게재했습니다. 해당 명단에 포함이 되면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계정을 얻을 수 없기 때문에 크리스가 인터넷 방송을 하는 것도 불가능해집니다. 개인방송도 금지되고 사실상 연예계 퇴출 수준이라고 합니다.

현재 크리스는 구치소에 수감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반응형

댓글